본문 바로가기
알쓸운동

여자 뱃살 빼는 운동!! 4가지만 기억하면 체중감량 성공한다!

by 진구진구oo 2021. 5. 13.
반응형

오늘도 빡세게 운동을 하고 왔다. 그동안 유산소와 근력을 병행하면서 한 달간 8kg 정도 감량에 성공하였고, 최종 목표인 70kg 고지가 눈앞에 왔다!! 주변 사람들이 내게 묻는다 어떻게 그렇게 빨리 훅 뺐어??? 특히 여성분들이 이런 저런 질문들이 많은데 여성분들 중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빼고 싶은 부위가 어디냐고 물어보니 단연 뱃살을 가장 빼고 싶어 하더라. 그래서! 이번엔 여성분들을 위한 “뱃살 빼는 운동”을 소개해볼까 한다. 다양한 방법을 소개할 테니, 살을 빼고 싶은 여성분들은 자기에게 맞는 뱃살 빼기 운동을 찾아 꾸준히 하였으면 한다.

 

항상 중요한 건 이 글을 다 읽고 난 후 또 다른 지식만 얻고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이다! 실천하면 당신의 인생에 놀라운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확신한다. 소개하는 순서는 난이도가 제일 낮은순 부터 고강도 운동 순으로 소개할 테니, 처음부터 무리하지는 말고 꾸준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

 

1. 빠르게 걷기

vitalhealthandwellbeing.co.uk

가장 단순하고 쉽지만 지구력을 요하는 뱃살 빼는 운동 이다. 매일 40~60분 정도 빠르게 걷게 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뱃살이 빠지게 된다고 한다. 운동을 하게 되면 발생하는 코티졸이라는 호르몬이 뱃살을 줄여주는데 좋은 역할을 한다. 공원이든 또는 헬스장이든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운동이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고, 혹여나 운동하는 게 잘 안 되는 사람은 출퇴근길 빠르게 걷기를 도전해보자. 아마 중도포기가 없는 완벽한 운동이 될 것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심박수는 분당 130~165회 정도.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분해하려면 15~20분이 지나야 연소되기 시작하기 때문에 빠르게 걷는 것은 최소 30분 이상해야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다. 1주일에 3~4회는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2. 경사진 곳 뛰기

runnersworld.com

빠르게 걷기로 어느정도 체력을 올렸다면 경사가 있는 곳에서 러닝을 해보는 걸 추천한다! 경사진 곳을 뛰는것은 평지를 뛰는 것보다 칼로리 연소를 50% 이상 높일 수 있다. 있는 힘껏 뛰는 것 말고 옆사람과 대화가 가능한 정도의 호흡으로 경사진 곳 위주로 뛴다면 뱃살도 자연스럽게 빠질 수 있다!

 

3. 누워서 가위차기

fitpeople.com

만약 공원이 근처에 없어서 또는 헬스장을 갈 수 없는 상황이라 나가서 운동하기 힘들다면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살빼보자. 지금 소개하는 이 누워서 양쪽 다리를 번갈아 들어 올리는 자세는 뱃살 빼기에 아주 효과이다. 자극이 굉장히 많이 되기 때문에 힘은 들지만 그만큼 효과는 확실하다! 운동하는 방법은 쉽다

1. 바닥에 누워 복근에 힘을주고 허리로 바닥을 누른다. (절대 허리가 뜨지 않도록 한다)

2. 왼쪽 다리는 공중으로 최대한 올리고, 오른쪽 다리는 바닥에서 약간 띄운 상태를 유지한다.

3. 두다리를 이제 교차시키며 반복운동을 진행한다.

4. 횟수는 개인별 가능한 횟수를 설정하면 되는데 되도록 20회 이상은 하려고 노력하자!

 

4. 플랭크

finishermag.com

이 또한 별 움직임 없이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이다. 누워서 가위차기와 마찬가지로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이며, 코어 근육을 기르는 대표적인 운동이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신의 근육 향상에 도움을 주는 고마운 운동이다. 따라서 뱃살을 빼고 싶다면 플랭크를 빼놓고 얘기할 순 없을 것이다.

1. 팔을 팔꿈치 아랫부분 바닥에 대고 몸을 들어올린 후 시선은 목을 너무 숙이지 않게 살짝 들어 15도 앞을 봐준다.

2. 등을 일직선으로 유지하고, 팔꿈지 바로 위에 어깨가 위치 하도록 하고 엉덩이를 높이 든다. (엉덩이에도 힘을 줄 수 있도록  하자)

3. 자세유지를 지속하는 시간은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처음에는 30초부터 시작하도록 하자!

4. 운동이 익숙해 진다면 지속시간을 지속적으로 늘려간다.

 

항상 시작이 어렵다. 오죽하면 시작만 해도 반은 갔다고 얘기할까.. 그렇지만 지금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바뀌는 건 없다! 처음에 얘기했듯이 일단 실천한다면 몸이 변할 것이고, 몸이 변하면 삶의 질이 달라질 수 있다. 나 또한 비만에서 지금 정상체중을 향해 가고 있는데, 확실히 밖에 다닐 때 자신감이 많이 생기더라. 그러니 10분이라도 좋으니 일단은 한번 시작해 보자!! 나와 같이 다이어트해서 당당하게 다닐 수 있었으면 좋겠다! 항상 응원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