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뷰티

키스마크 없애는법!! 집에서 하는 초간단 꿀팁 3가지!

by 진구진구oo 2022. 2. 23.
반응형

우리는 때론 사랑하는 사람과 뜨겁게 사랑을 나눌 때도 있고, 그 과정에서 몰입되어 뜨겁게 키스를 나누는 경우가 있다.
그러다 보면 너무 흥분한 나머지 키스마크를 남기게 되는데 여러분의 경우에도 키스마크가 난 적이 있는가?
키스마크가 남게 되어 주위 시선이 신경 쓰이고 민망한 경험을 한 적이 있었던 사람들을 위해 오늘은 키스마크 없애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키스마크 생기는 이유>

도장을 찍듯이 생기는 키스마크는 어떤한 이유로 생기게 될까?

키스마크는 입술로 피부를 빨거나 깨물게 되면서 몸의 모세혈관이 손상되는 경우에 발생하게 된다.
우리가 흔히 아는 멍의 일종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키스마크는 대부분 1-2주 정도 지나면 자연스레 없어지지만 당장 없애야 하는 상황이라면 과연 어떻게 없애야 할까?

 

<키스마크 없애는법>

1. 냉찜질

키스마크가 생긴 직후 얼음찜질을 하면 혈관이 수축되면서 붓기가 가라앉는다.

하지만 냉찜질의 경우에는 얼음이 직접 피부에 닿는 것은 피부에 자극을 유발할 수 있어 수건이나 천으로 감싼 후에 피부에 대면된다.

얼음을 이용한 찜질의 경우엔10~20분가량 피부에 올려두면 되지만, 만약 얼음이 없다면 숟가락을 이용한다.
냉동실에 5분 정도 숟가락을 넣어두고 차가워졌을 때 꺼내서 키스마크가 생긴 부위에 가만히 갖다 대고 있으면 된다.

 

2. 온찜질

온찜질의 경우에는 냉찜질처럼 생긴 직후에 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지나고 부위가 부어오를 때 가장 큰 효과를 낸다.

온찜질을 하면 혈관이 확장되고 혈류량이 늘어 회복 속도를 빠르게 해 준다.

 

만약 집에 온찜질 팩이 없다면 핫팩이나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 등을 활용하는데 방법은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이나 핫팩을 20분 정도 여러 번에 나누어 찜질을 한다.
너무 오랜 시간 대고 있으면 화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화상 입지 않게 여러 번에 나누어 시행하는 것이 좋다.

 

3. 오이마사지

오이를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마사지를 할 때와 비슷하게 오이를 얇게 썬 후에 키스마크에 10분 정도 붙여준다.
오이는 미백효과와 수분기가 있어서 주로 마사지에 많이 이용되는데 이 오이 속 수분 성분이 멍든 미세조직에 스며들어 멍이 빠지는 시간을 단축해준다.

 

4. 그 외 방법

1) 비타민 보충

비타민 C와 비타민K가 부족하면 멍이 들기 쉽다.
키스마크도 멍과 비슷하기 때문에 비타민 C와 비타민K가 함유된 식품을 더 많이 먹거나 보충제 복용하면 금방 사라지게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

비타민K가 풍부한 식품으로는 케일, 시금치, 브로콜리, 간, 계란이 있고,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으로는 딸기, 라즈베리, 블루베리, 고구마, 홍피망 등이 있다.

 

2) 키스마크 가리기

만약 여러분이 키스마크를 당장 없애야 하는 상황이라면 임시방편으로 가리는 것이 최선일 것이다.
목폴라나 목도리 등을 사용해서 가리거나 밴드를 붙여 가리는 방법이 있다.

 

3) 키스마크를 손으로 건드리지 않기

간혹 키스마크 주변을 문지르는 경우가 있는데 절대 키스 마크 주위를 손대지 말아야 한다. 
마사지를 하면 더 악화될 뿐이며 피부에 멍이 들어 눈에 더 잘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결론>

오늘은 키스마크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사랑을 나누는 것도 중요하지만 항상 과한 것이 문제가 될 수 있다. 만약 지금 키스마크로 스트레스받고 있다면 오늘 알려준 방법을 적용하여 빠르게 낫도록 해보자!

 

 

 

***함께보면 좋은글***

2021.11.08 - [알쓸뷰티] - 멍 빨리 빼는법!!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 총정리!

 

멍 빨리 빼는법!!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 총정리!

타박상으로 인해 신체 일부분이 파랗게, 혹은 빨갛게 멍든 경험은 누구에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어떤 사람은 가벼운 접촉에도 멍이 들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큰 충격에도 생기지 않는 경우도

wlsl0929.tistory.com

 

반응형

댓글